본문 바로가기
정보

펜트하우스2 나애교 정체 심수련 이지아(추측 떡밥)

by 이슈당 2021. 3. 14.

펜트하우스2 나애교 정체 심수련 이지아(추측 떡밥)

 

심수련 나애교

배우 이지아가 <펜트하우스 2>에 '나애교'로 컴백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심수련일 수도 있다는 시청자들의 의심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도 심수련이라고 생각.. 아니 사실 심수련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나애교는 심수련일까요. 아니면 나애교 그 자체일까요?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지아 나애교의 정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필자가 궁금해서 쓰는 거기도 함)

 

석훈, 석경의 생모이자 주단태의 사업 파트너.

 

사기의 여왕이자 만능재주꾼.

뛰어난 화술과 담대한 성격으로 한 순간에 사람들을 휘어잡는다.

 

주단태를 위해서라면 못할 짓이 없다.

상류층, 고위간부 할 것 없이 그가 원하는 정보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갔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주단태에게 건네줬다.

지금의 주단태를 만들어놓은 일등 공신이지만

늘 심수련에게 가려져 살아온 가짜 인생.
그녀의 자리를 넘봤지만 가질 수 없었기에
그녀를 동경하고 원망해왔다.

 

<펜트하우스> 극 중에서 주단태의 첫 번째 전처이자, 주석훈-주석경 쌍둥이 남매의 친모입니다. 

 

시즌 1에서 로건리와 심수련이 주단태의 금고를 뒤지던 와중 등에 나비문신을 한 뒷모습의 사진으로 발견된 적이 있으며, 이후 시즌2 4회에서 하은별의 가정교사 진분홍의 언급으로 이름이 처음으로 밝혀졌습니다.

시즌1에서 주단태가 말하길 "쌍둥이를 출산한 뒤 패혈증으로 인해 사망했다"고 했는데,

심수련은 나애교의 이름이나 외모 등에 아는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정황 상 본편에 등장한 나애교는 나애교가 아닌 심수련

이라는 떡밥이 등장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던져지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나애교

≪나애교가 심수련이라는 팩트 정리≫

 

1. 등장하자마자 심수련의 죽음 소식을 듣고 기분이 묘했다는 말을 하였다. 겉으로 보면 그동안 20년 동안 대외적으로 심수련 행세를 한 나애교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만약 지금의 나애교가 심수련이라면 멀쩡히 살아있는 자신이 죽었다는 말을 들으니 묘하다는 말로도 들릴 수 있다.

2. 7화에서 배로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미묘한 반응을 보였다. 심수련은 배로나를 거의 자식에 가까운 형태로 챙겨주었다.

3. 7화에서 아침 일찍 나애교의 저택을 방문한 주단태가 일찍 아침을 챙겨먹는 나애교를 보고 원래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는데 어떻게 된 거냐고 묻는다. 시즌 1의 심수련은 일찍 일어나서 아침 식사를 차리는 아침형 인간으로 묘사되었다.

4. 말로는 자식들보다 펜트하우스가 자신에게 더 중요하다면서도 어째서인지 주석훈과 주석경을 만나는 것을 극도로 피하는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정작 집으로 들어오는 남매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단태에게 이끌려가면서도 계속 그들을 응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9화 예고편에서 오윤희와 남매가 대화하는 것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는 모습까지 보였다.

5. 8화에서 로건 리가 나애교의 핸드폰을 도청하면서 2년 전 통화했던 나애교와 뭔가 다르다는 수상한 낌새를 감지하였다.

6. 분명히 7, 8화에서 묘사된 나애교는 주단태와 동업자이자 파트너인 포지션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닝에서 나애교는 심수련이 든 단검을 들고 주단태를 노리는 모습으로 나왔다.

 

심수련 나애교

종합해보자면, 나애교라는 인물과 심수련이라는 인물은 다른 사람이 확실합니다.

심수련이 뒤늦게 나애교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두 사람 모두 주단태에게 복수를 원해 접촉하던 중

쌍둥이가 걱정되어 집을 찾아간 나애교가 심수련 대신 죽임을 당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추측은 추측일 뿐.. 순옥킴 월드는 매번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또 엄청난 반전이 있을 수도 있겠죠.

다만, 서술한 내용이 현재 스토리상 가장 유력한 추측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말해주세요

<펜트하우스> 광팬으로 여러분들의 또 다른 추측이 궁금해요! 

 

 

유노윤호 불법 유흥주점 방역수칙 위반 입건(사과문)

유노윤호 불법 유흥주점 방역수칙 위반 입건(사과문) 며칠전, 동방신기 유노윤호 씨가 방역수칙을 어기며 자정까지 술자리를 가지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됐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놀랍게도

issue-dang.tistory.com

 

 

AZ백신 65세 이상 접종 확대 주의할 점 필독(아스트라제네카)

AZ백신 65세 이상 접종 확대 주의할 점 필독(아스트라제네카)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대상을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장 이달부터 요양병원과 시설에 있는 만

issue-dang.tistory.com

 

 

개그맨 황신영 세쌍둥이 임신 나이 남편 안수현 누구?(인스타그램)

개그맨 황신영 세쌍둥이 임신 나이 남편 안수현 누구?(인스타그램) 개그우먼 황신영이 결혼 4년 만에 인공수정으로 임신에 성공하며 세쌍둥이 임신 소식을 전했습니다. 요즘 인공수정으로 쌍둥

issue-dang.tistory.com

 

 

김자옥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 사망전 남긴 마지막 말(사인 결혼 나이)

김자옥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 사망전 남긴 마지막 말(사인 결혼 나이)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그가 마지막으로 진행한 라디오 방송의 한 마디에 관심이 모아지고

issue-dang.tistory.com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한 이유는 대선 때문?(나이 고향 학력)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한 이유는 대선 때문?(나이 고향 학력)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지난 2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중대범죄수사청을 작심 비판한지 사흘만의 일입니

issue-d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